본문 바로가기
💾 공대 라이프/ETC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전문가 시험 준비 과정 및 후기

by kuve 2023. 2. 13.
반응형

배드민턴을 치면서 영상을 찍고 

선수들 영상을 편집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혀진 어도비 애프터이펙트.... 

 

그냥 썩히긴 아까워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보았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소요된 시간은 

필기는 대략 1~2주일, 

실기도 대략 2주일 정도 걸렸어요. 

 

아래는 2023년도 시험일정이니 

잘 참고하시고요~ 

기사 시험은 1년에 3회가 있는데 벌써 

2월이니 올해는 2번의 기회가 남았네요.

 

 

 

저는 직장인이다보니

퇴근 후 2-3시간 정도도 약 2주 정도

시험 준비를 했어요. 

필기도 2주, 실기도 2주요~

정보통신 관련 직종에 종사를 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의 경우 
가장 최근 기출 문제를 풀어보고 
점수가 합격 커트라인 간당간당한 수준!! 
그래서 따로 교재나 책을 사지는 않았어요.  

가장 최근에 진행된 기출 문제를 5개 
출력해서 기출 문제 위주로 학습했어요.
기출 문제에 나오는 모르는 용어나 개념은
구글링을 하면서 공부를 했구요.

 

아래는 제가 참고한 사이트입니다. 

 

 

 

시험 응시료는 필기는 19,400원

실기는 26,300원이네요. 

시험과목은 총 4개 과목으로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 주어집니다. 

(총 2시간)

CBT 시험이므로 컴퓨터 싸인펜은 

필요 없는거 아시죠? ㅎㅎㅎ

 

 

실기의 경우 
공개 문제인 "궁궐" 문제를 3번 정도 
만들어 보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처음 문제만 보고 혼자서 만들기는
힘들더라구요. 
유튜브에 나와있는 해설 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면서 학습을 했고, 
처음에는 영상을 보면서 따라했고 
두번째에는 혼자 진행하면서 모르는 부분만
참고해서 만들어봤어요. 
세번째에는 영상을 참고하지 않고 만들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실기 영상 강의를 찾아보니

60kim 채널과 승희쌤 채널이 대세였고요. 

60kim 채널은 유료화? 로 전환되어서인지

자료 접근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승희쌤 채널을 보고 공부했어요.

 

영상 제작에 필요한 소스들은 아래 영상의

내용을 보시면 구글 드라이브로 첨부가 

되어 있더라구요. 

 

 

 

 

 

실기 공개 문제는 큐넷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하지만 저는 친절하니까 첨부도 해드릴게요 ㅋㅋ

(글의 마지막 부분을 참고하세요)

 

저는 실기 시험을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치뤘는데요. 

일단 주차가 여유있어서 좋았습니다~~

저기 보이는 다솜학사? 2관에서 시험을 봤어요.

 

 

 

 

시험날 동문회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조금 붐비는 느낌이었네요. 

 

 

 

 

시험장에 올라가서 복도에서 대기하다가

시험 시간이 되어서 입실을 했어요.

컴퓨터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실기시험에서는 이어폰이 필요하니까 

꼭 챙기시구요!! 

작업하다가 중간 중간 세이브 꼭 하시구요~~ 

 

 

 

 

오늘은 국가 기술 자격증의 하나인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해당 자격증은 기사 자격증으로 인정을

해주므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취득해 두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궁궐(공개).pdf
0.56MB

 

 


아래에 같이 읽어볼 만한 글들을 모아봤어요!!!

 

** KVM에서 사용 가능한 윈도우 ISO 만드는 방법(Virtio 드라이버)

 

** DELL PowerEdge R750 iDRAC 설정으로 귀 아픈 랩에서 벗어나자 | 델서버 리모트 콘솔 사용 방법

 

** VMWARE ESXi 네트워크 어댑터 유형 정리(E1000 / SR-IOV / VMXNET)

 

**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전문가 시험 준비 과정 및 후기

 

** 윈도우10 원격데스크톱 인증 오류 | CredSSP 암호화 오라클 수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