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잡러 라이프/알쓸신잡_IT일반지식

애플페이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애플페이 애플워치에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페이 CU에서 사용해보기

by kuve 2023. 3.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를 등록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내돈내산 배드민턴 블로그!
쿠브민턴의 애플페이 사용 후기!!
시작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주제인 애플페이!!
저도 아이폰 유저로서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기능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사용을 해보고 후기를 포스팅 해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해요.

먼저 다들 아시겠지만!!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에서만 지원을 해요!!! 일단 지금은 말이죠~~
그래서 먼저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현대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실제로 CU에서 사용해 본 결과를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아이폰의 현대카드 앱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현대카드 앱을 켜면 첫 화면에 애플페이를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공지 사항이 보일거예요.
그리고 애플페이를 클릭하고 나면 Apple Pay에 추가할 카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와요.

 

 

 


“Apple 지갑에 추가”를 클릭하고 약관에 동의를 하고 쭉쭉 진행을 하고 나면 카드가 추가 되었다는 메시지와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메시지로 이어집니다.

 

 



** 애플페이를 실행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우측 측면 버튼을 두번 누르시면 됩니다!!
** 애플워치도 동일하게!! 우측 하단 측면 버튼을 두번 누르시면 돼요!!!

 


그럼 다음으로 애플워치에서도 애플 지갑 앱을 실행해볼게요.
그러면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에서 카드를 활성화하라는 안내가 나와요.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하고 카드 확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 결제를 실행하면!!!
짜란~~~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워치(Watch)앱에서 "지갑 및 Apple Pay" 항목을 확인해보면 등록된 카드가 확인됩니다.

 

 

 



그럼 이제 등록이 완료된 애플페이로 물건을 사고! 결제를 진행해볼게요!!
애플페이의 결제 방식은 NFC 방식이므로 현재는 NFC 결제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가게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애플페이를 지원한다는 안내가 있기도 하지만 아직 안내가 없는 가맹점들도 종종 있는것 같네요.

제가 애플페이 사용을 위해서 처음 방문한 CU 편의점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는 없었어요.
하지만 NFC 방식의 결제단말기가 보여서 딱히 문의 없이 결제를 진행해봤어요.

 

 

** CU 편의점 입구에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는 없었어요.



애플페이를 실행하고 NFC 결제단말기에 올려두니!!
띠리릭~~~ 정말 순식간에 결제가 되었습니다!!
결제 속도는 삼성페이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 CU 편의점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캡처 영상(실제 사용 영상은 글의 마지막 부분에 첨부되어 있어요) / 결제 단말기에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는 없었어요.


결제 내역은 현대카드 앱에서도 확인이 되고, 지갑 앱에서 등록된 카드를 클릭해보면 사용 내역이 확인돼요!!

 

 

 

 

 

** 애플페이 CU에서 사용해보는 영상



애플페이 사용은 아직 아쉽게도 신용카드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점점 늘어날거예요.
그리고 아직은 버스나 전철 같은 대중 교통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제일 아쉬운 부분입니다 ㅠ
벌써 몇달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케이스(카드 보관이 가능한)를 심플한 케이스로 교체했는데!!!
이 때만해도 애플페이로 대중교통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었거든요….
뭐 언젠가는 대중교통까지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확장이 되겠죠???  

이상으로 내돈내산 블로거 쿠브민턴의
애플페이 사용하는 방법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 스타벅스 현대카드 | 현대 스타벅스 카드로 1년동안 얼마나 많은 별을 모았을까? | 내가 마신 무료 음료 횟수 및 적립율 계산

반응형

댓글